표피낭종

피부질환은 원인과 치료우선입니다.
원인과 증상에 따른 적절한 치료로 증상을 호전시켜드립니다.

표피낭종

점점 커지는 피부 노폐물 주머니

표피낭은 얼굴, 목, 몸통에 많이 생기는 양성 종양입니다. 크기가 커지면
종양처럼 보이기도 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기도 해서 불편함을초래하는 질환입니다.

초기에 크기가 작을 때는 건드리지 않고 약을 먹으면 좋아지는 경우도 있으나
결국 시간이 오래 지나서 커지면 수술로 제거해야 하는 질환이 됩니다

치료하지 않고 가만히 두면 안될까요?
표피낭종은 저절로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증상이 없고, 크기 변화가 없으며, 굳이 생활에 불편함을 못 느끼신다면 꼭 수술로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가만히 방치했을 때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표피낭종 치료방법

치료로는 레이저 치료, 수술적 치료, 주사치료 등이 있지만, 주머니를 완전히 제거해줘야 재발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적 치료가 근본적인 치료법이 되겠습니다.

레이저치료
주사치료
수술적 치료

일반적인 종물 수술은 종물이 빠져 나와야 하기 때문에 종물 크기 정도의 절개가 필요하며,
최소절개 수술법은 종양의 절반 이하의 절개로 하는 수술법으로 수술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